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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에누리 조립PC 판매자 이용약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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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누리조립PC 판매자 이용약관

 

 

1 (목적)

본 약관은 이 약관은 ㈜써머스플랫폼(이하 회사라 함)이 운영하는 웹사이트(https://www.enuristore.com이하 “사이트라 함)에 판매회원으로 가입하여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함에 있어 상품 또는 용역을 거래하는 자 간의 권리의무 등 기타 필요사항회원과 회사 간의 권리의무책임사항 및 회원의 서비스 이용절차 등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용어의 정의)

① 사이트라 함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서비스라 함은 에누리 조립 PC 사이트를 통하여 판매자와 이용자 간에 물품 매매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는 사이버 거래장소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서비스 및 관련 부가 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③ 판매자라 함은 이 약관을 승인함으로써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하며물품을 판매할 의사로 해당 물품을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양식에 맞추어 등록한 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④ 구매자라 함은 물품을 구입할 의사를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양식에 맞추어 밝힌 이용자를 말합니다.

⑤ 위에서 정의되지 않은 이 약관 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의합니다.

 

3 (약관의 명시효력 및 변경)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영업소 소재지대표자의 성명사업자등록번호연락처(전화팩스 등등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사이트 화면에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관련 법령의 규정 등에 따라 판매서비스 중 특정 서비스에 관한 약관(이하 "개별약관")을 별도로 제정할 수 있으며판매회원이 개별약관에 동의하면 개별약관은 이용계약의 일부를 구성하고개별약관에 이 약관과 상충하는 내용이 있으면 개별약관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③ 이 약관이용정책개별약관의 변경이 있으면 회사는 변경 내용의 효력발생일 7일 이전(다만판매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변경할 때에는 30일 이전)에 해당 변경 사항을 사이트 내 공지하며판매회원이 변경된 약관이용정책개별약관에 동의하지 않으면 판매회원 탈퇴(이용계약의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변경 적용일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변경 약관이용정책개별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④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회원 또는 이용자의 피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회원 탈퇴(이용계약의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회사가 제3항에 따라 이용자에게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이용자가 명시적으로 약관 변경에 대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회사는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4조 (약관 외 준칙)

① 이 약관에 밝히지 않은 사항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 상관례를 따릅니다.

② 회사는 필요하면 특정 서비스에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을 정하여 이를 사이트 내 공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필요하면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세부적인 내용(이하 "이용정책")을 정하여 이를 사이트내 공지할 수 있습니다.

④ 개별약관이나 이용정책의 변경이 있으면 회사는 변경 내용의 효력발생일 7일 이전에 사이트 내 판매사 관리자 게시판 및 담당자 이메일 주소 등을 통하여 해당 변경 사항을 공지합니다.

⑤ 회원은 항상 개별약관이나 이용정책의 내용에 변경이 있는지 여부를 주시하여야 하며변경사항의 공지가 있을 때에는 이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5조 (회원가입절차)

① 회원가입은 이용자가 사이트 또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이 약관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와 함께회사가 요청하는 정보를 제공하여 회원가입신청을 완료함으로써 이루어집니다.

② 회사는 판매회원이 회원가입 시 기재한 모든 정보를 진실한 것으로 간주합니다따라서 허위의 정보를 기재한 회원은 그 고의과실 여부와 관계없이 서비스 이용 중에 허위의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모든 분쟁 및 사고 등에 있어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회사 및 제3자에게 야기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회사는 필요한 경우 허위의 정보를 기재한 회원의 서비스 이용 자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6(회원가입신청에 대한 승낙 및 거부)

① 회사는 제5 1항에 의한 회원가입신청에 대하여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를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자에 대하여는 회원가입을 승낙하지 아니할 수 있고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회원가입을 신청한 경우

 2. 회원 가입 시의 등록내용에 허위기재누락오기가 있는 경우

 3. 회원 가입 신청한 이용자가 이 약관 및 사이트 또는 서비스의 기존 이용약관에 의거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4. 회사의 영업 및 기술상 장애사유가 있는 경우

 5.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할 수 있는 경우

 

7 (회원정보의 변경)

회원은 언제든지 사이트 또는 서비스를 통하여 자신의 개인정보를 직접 수정 및 변경할 수 있습니다.

 

8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① 회원은 언제든지 사이트 및 회사의 고객센터를 이용하여 회사에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회사는 회원의 탈퇴요청이 있을 시 즉시 해당 회원을 탈퇴 처리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의 자격을 제한 및 박탈할 수 있습니다.

 1. 회원가입 신청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타인의 ID와 비밀번호 또는 개인정보를 도용한 경우

 3.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의무 및 채무를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

 4.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 또는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5. 3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등의 부정한 행위를 하는 경우

 6.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한 경우

 7.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할 수 있는 경우

③ 회원탈퇴로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져야 하며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의 의사로 해지한 후 회원 재가입임의 해지 등을 반복적으로 행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할인쿠폰이벤트 혜택 등 경제적 이익을 편법으로 수취하거나 이 과정에서 명의를 무단으로 사용하는 등 편법과 불법행위를 하는 것을 차단하고자 회사는 회원에게 회원 탈퇴한 날로부터 1개월이 지나야 재가입 할 수 있게 하고 있으며 회원은 이 약관이 정하는 회원가입절차와 관련 조항에 따라 회사에 통지된 재이용 의사를 회사로부터 승낙 받은 이후에 서비스를 재이용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 재가입임의해지 등을 반복적으로 행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할인쿠폰이벤트 혜택 등의 경제적 이익을 편법으로 수취하거나 이 과정에서 명의를 무단으로 사용하는 등 편법과 불법 행위를 하는 것을 차단하고자 회원탈퇴 후 1개월 동안 해당 회원의 아이디성명탈퇴일자탈퇴사유 등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9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가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상기 제123항을 위반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10 (서비스의 성질과 목적)

본 약관 상 서비스는 회사가 이용자와 판매자의 자기결정에 의한 상호 간에 물품매매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사이버 거래장소(marketplace)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것입니다회사는 이용자에게 물품을 판매하거나 구매하지 않으며단지 이용자와 판매자 간 거래의 안정성 및 신뢰성을 증진시키는 도구만을 제공합니다이용자와 판매자 간에 성립된 거래와 관련된 상품선정배송책임반품/환불분쟁처리 등의 책임은 거래당사자들 스스로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11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이 경우에는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 서비스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그 제공일자 이전 7일부터 공지합니다.

② 회사는 판매자가 동의한 약관 내용과 달리 재화의 품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경우에는 회사는 이로 인하여 판매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2조 (서비스이용료)

① 서비스이용료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 따른 판매수수료로 판매회원이 회사에 지급해야 하는 금액을 의미하며회사는 구매회원으로부터 지급받은 결제대금에서 서비스이용료를 제외하고 판매회원에게 정산합니다.

② 서비스이용료는 판매가(판매회원이 정한 최초의 상품가격을 말합니다)에 회사가 정한 판매수수료의 비율을 곱한 금액으로 한다.

③ 서비스이용료는 회사와 판매회원 간의 협의 또는 회사의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제1항의 서비스이용료와 관련하여 서비스이용료 및 정산방법 등 관련 정책을 판매사 관리자 페이지를 통해 고지하고 해당 부분에 대한 판매회원의 별도 동의를 득합니다.

⑤ 판매회원은 위 4항에 대한 서비스이용료 관련 정책에 대하여 동의하지 않을 수 있으며이 경우 판매자회원의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3 (판매회원의 관리의무)

① 사이트에서 상품과 용역의 판매는 판매회원 등록이 완료되는 동시에 가능하며이를 위해서 판매회원은 상품과 용역에 관한 정보를 사이트 내 판매사 관리자 통하여 직접 등록관리해야 합니다.

② 판매회원은 재고 수량 등 수시로 바뀌는 사항에 대한 데이터를 적절히 관리해야 하며판매회원은 데이터를 허위로 기재할 수 없습니다.

③ 판매회원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전상법”), 전자금융거래법여신전문금융업법전기통신사업법전기용품안전관리법부가가치세법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상표법저작권법 등 사이트에서 상품과 용역의 판매와 관련하여 법령이 요구하는 사항을 지켜야 합니다.

④ 판매회원은 회사가 서면 승인 없이 회사의 상호나 로고 등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⑤ 판매회원은 사이트를 통하지 않고 구매자에게 직접 상품을 판매하거나 이를 유도해서는 안되며이를 위반하면 회사는 해당 판매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하거나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⑥ 판매회원은 판매된 상품 및 용역에 대한 보증 서비스를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시행하여야 합니다.

⑦ 판매회원은 구매회원의 문의에 성실하고 정확하게 대답해야 합니다판매회원의 불성실부정확한 답변으로 구매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하면 판매회원이 이에 대해 책임을 부담합니다.

⑧ 판매회원은 상품의 판매와 관련하여 특정한 인허가 자격이 요구되면 이에 대한 요건을 만족한 후 판매상품을 광고 또는 등록해야 합니다인허가 자격을 갖추지 않은 상태에서 관련 상품을 판매하여 발생한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은 판매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⑨ 판매회원은 상품 등록 후 장기간 판매가 없는 상품에 대한 등록을 유지할 수 없으며이를 위반하면 회사는 별도 통지 없이 상품 검색의 효율성 제고와 구매자 편의 개선을 위해 해당 상품을 삭제하거나 판매 중단 처리할 수 있습니다.

⑩ 회사는 판매회원의 사유로 배송 완료까지 상당 시간이 흐르거나 취소율이 일정 수준을 초과하면 경고신용점수 차감아이디(ID) 정지 등 서비스 품질향상을 위하여 해당 판매회원에게 필요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이때 회사는 구체적인 내용에 대한 정책을 합리적인 기준에 따라 정하고 미리 공지합니다.

⑪ 고객관리 차원에서 판매사 관리자에 등록된 답변 내역은 회사에서 열람이 가능합니다.

⑫ 조립비에 관련한 상품은 회사에서 판매금액을 일괄 설정하며 상품 가격은 높게 설정하고 조립비에 관련한 상품은 낮게 설정을 방지하기 위하여 회사에서 설정합니다. 


14 (지식재산권)

① 판매회원은 상품서비스 등의 등록 및 판매 등과 관련하여 제3자의 상표권특허권저작권성명권초상권 등 제반 지식재산권을 침해하지 않아야 하며3자의 지식재산권을 사용할 때에는 정당한 권리자로부터 사용 허락을 받은 후에 사용해야 합니다.

② 판매회원이 등록∙사용한 제반 정보(초상성명 포함)에 대하여 제3자가 지식재산권과 관련한 권리침해를 주장하면 회사는 판매회원이 제3자의 권리침해가 아님을 입증(법원의 판결 또는 검찰의 불기소처분 등)할 때까지 해당 상품과 서비스에 관한 정보의 등록 및 해당 상품과 서비스의 판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③ 판매회원이 등록한 상품서비스에 관한 정보는 판매 장려를 위하여 회사가 제휴한 제3(및 사이트)와 다른 회원의 블로그 등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다만다른 회원이 블로그 등에 이를 노출하려면 회사가 정한 방침에 동의하고 회사가 허용한 방식으로만 하여야 합니다.

④ 판매회원은 사이트에 등록∙사용한 정보와 관련하여 제3자로부터 소송 또는 소송 이외의 방법 등으로 이의제기를 받게 되면 회사(및 사이트)를 면책시켜야 하며면책에 실패한 경우 그로 인해 회사(및 사이트)가 입은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15 (상품의 배송)

① 구매자의 주문에 따른 결제가 완료된 순간 판매회원은 회사에 등록한 판매사 관리자 페이지를 통해 주문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해당 주문 정보에 따라 상품을 배송하여야 합니다.

② 판매회원은 주문내역을 확인하고 배송 중 상품이 파손되지 않도록 적절한 포장을 한 후 배송을 증명하거나 추적할 수 있는 물류대행(택배)업체에 배송을 위탁하여야 합니다.

③ 판매회원은 구매자의 결제일로부터 2영업일 이내에 상품 등의 공급을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여야 하고(구매자와 판매회원 간에 상품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따로 약정한 경우는 제외), 어드민에 송장번호 등의 발송 관련 데이터를 입력하여 발송이 완료되었음을 증명하여야 합니다.

④ 판매회원이 전항의 기한 내에 발송하지 않거나배송지 오류 등으로 구매자가 상품을 정상적으로 받지 못하면 판매회원은 그에 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⑤ 판매회원은 발송 후 2일 이내에 구매자가 주문한 상품을 받을 수 있도록 조치해야 하며구매자는 배송상태가 ‘배송완료’로 되어 있으나 상품을 받지 못한 경우 또는 2영업일 이상 장기간 ’배송 중’으로 되어 있는 경우에는 상품 미도착 신고를 접수할 수 있습니다구매자의 상품 미도착 신고가 접수되면 판매회원은 판매사 관리자을 통하여 이를 확인하고 필요한 조치를 하여야 합니다판매회원이 상품 미도착 신고 접수일로부터 2일 이내에 필요한 조치를 하지 않으면회사는 거래를 취소하고 구매자에게 환불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가 구매자의 구매대금 결제 확인을 통지한 후 상당 기간 발주확인을 하지 않거나발주확인을 한 이후라도 배송 등 후속 절차를 이행하지 않으면 회사는 별도의 개별 정책으로 구매자에게 자동으로 환불 처리하는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다만구매자가 희망하지 않는 경우는 제외하며 개별 정책은 미리 공지합니다.

⑦ 회사는 제3자와 업무제휴를 통해 통합택배 서비스 등을 시행할 수 있습니다.

⑧ 구매자가 운영체제와 조립비 항목을 같이 구매할 경우 운영체제를 무료로 설치하여 배송합니다.

⑨ 배송비는 회사에서 카테고리별로 일괄로 설정하며 상품의 가격을 낮게 하고 과배송비 설정 등으로 구매자가 최저가 혼동 방지차원에서 설정합니다.

⑩ 조립비 금액은 회사에서 일괄적으로 설정하여 관리하며 상품의 가격을 높게 하고 조립비 설정을 낮게하여 구매자 혼동 방지차원에서 설정합니다.

 

16 (교환환불)

① 구매자의 상품 수령 후 7일이내 또는 구매자의 상품 수령 일을 확인할 수 없는 때에는 판매자가 상품 발송 후 7일 이내에구매자가 반품 또는 교환을 요청할 경우 판매자는 반품 또는 교환을 해 주어야 합니다다만 구매자의 귀책사유로 상품이 훼손된 경우사용이나 일부 소비로 인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복제가능한 상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및 법령에 의하여 반품이 제한되어 있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또한 상품이 표시 또는 광고 내용과 다를 경우에는 상품수령 후 3개월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알게 된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구매자가 반품 또는 교환을 요청하는 경우판매자는 반품 또는 교환을 해 주어야 합니다회사는 반품 또는 교환이 결정된 즉시 판매사 관리자 등을 통해 판매자에 그 상세한 내역 및 사유귀책소재 등을 판매자에 통보할 수 있습니다.

② 다음 각 호와 같은 판매자의 귀책사유로 반품 또는 교환이 발생한 경우이에 소요된 비용은 판매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주문한 상품과 다른 상품을 배송한 경우

하자 있는 상품을 배송한 경우

배송과정에서 상품이 파손된 경우

안전상의 결함으로 리콜하는 등 기타 판매자의 귀책사유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반품 시 소요되는 운송료는 반품의 원인을 제공한 자가 부담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④ 상품의 반품 및 교환은 다음의 각 호의 규정에 따릅니다.

반품접수된 주문건에 대하여 회사는 판매사 관리자 등을 통하여 판매자에게 통지하며 판매자는 상품을 회수 받은 즉시 판매사 관리자를 통하여 회수완료를 통지하여야 합니다그렇지 않을 경우 일정 기간이 지난 후 자동으로 회수완료로 처리됩니다.

교환 및 재배송 비용은 판매자 귀책의 경우 교환완료일 기준으로 정산 시 차감합니다.

교환의 경우 회수가 이루어지면 24시간 이내에 판매자는 교환된 상품을 구매자에게 발송합니다.

⑤ 회사에 등록된 상품품질의 보증 및 A/S 조건과 기간 등을 판매자는 반드시 명시 및 설명해야 하며제시한 조건과 내용에 따라 품질보증 및 A/S를 자신의 비용과 책임으로 실시하여야 하며 법령에 비해 품질보증과 기간 등의 제반 조건 충분치 아니할 경우 법령의 기준에 따른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이 조항은 판매회원의 거래정지/탈퇴 시에도 적용합니다.

⑥ 판매회원의 귀책사유로 다수의 취소 및 반품이 발생하는 경우카테고리 내 타상품보다 취소반품비율이 현저히 높은 경우회사는 판매회원의 물품판매의 제한물품 및 옵션 등록 가능개수 제한 등의 패널티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⑦ 조립 진행 이후에 구매자가 환불을 요청할 경우 개봉 및 조립 진행시 발생하는 스크래치, 나사자국 등 문제로 결제금액의 10%(구매자 책임)를 별도 입금 받은 다음 환불 진행합니다.

 

17 (판매대금의 정산)

① 회사는 구매확정이 완료된 건을 대상으로 매일 판매대금을 정산하여해당 판매대금에서 서비스이용료 및 회사에 대한 미납금기타 채무금 등을 공제한 나머지 금액을 판매회원에게 일 1회 송급합니다다만구매자가 신용카드로 물품대금을 결제했을 때에는 회사는 허위등록 또는 판매가장등록신용카드 결제시스템만을 이용하기 위한 허위거래가 의심되는 거래의 해당 내역을 확인하기 위하여 최고 60일까지 송금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이 경우 판매회원이 물품판매에 관한 거래사실 증빙서류를 회사에 제공한다면 회사는 이를 확인한 후 송금처리합니다.

② 회사는 판매사 관리자 통하여 판매금액추가정산금액공제금액정산금액을 판매회원에게 통보합니다.

③ 판매회원은 판매대금의 정산대금 송금방법을 지정해야 합니다계좌입금을 송금방법으로 선택한 경우 판매회원이 지정한 입금계좌의 예금주는 판매회원과 동일인임을 원칙으로 합니다.

④ 구매자가 물품수령일로부터 7(7일 중 영업일 3일 미만이면 3영업일이내에 반품환불 등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아 구매확정 결정이 지연되면 판매회원은 물품도착증빙을 첨부하여 위 기간이 지났음을 입증하여 회사에 송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⑤ 판매회원이 각 택배사에서 제공하는 물품위치추적서비스를 통하여 배송하고 배송완료일(또는 서비스 이행일)로부터 7일 이내에 구매회원이 상품 미도착교환반품환불 등에 대해 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회사에 의해 자동으로 구매가 확정될 수 있습니다.

⑥ 회사 내부 사정에 의하여 정산일정이나 정산 예정 금액은 변경 될 수 있습니다.

 

18 (정산의 보류)

① 회사는 판매회원의 귀책사유로 발생한 비용을 판매대금 정산 때 공제할 수 있으며판매회원과의 이용계약 종료 후에는 해당 판매회원의 판매대금의 일정 비율에 해당하는 금액을 이용계약 종료일로부터 일정 기간 예치하여 이 기간에 구매자로부터 환불교환 등 이의제기가 있을 때 관련 비용의 지급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장기간 배송지연 건을 배송완료 건으로 간주하여 주문 절차를 종결할 수 있으며판매대금의 정산은 향후 구매자의 환불 요청에 대비하여 일정 기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③ 판매회원의 채권자가 신청한 사항에 대해 법원이 판매대금의 가압류압류 및 추심명령 등을 결정하면회사는 판매회원과 채권자 간의 합의 또는 채무액의 변제 등으로 이 결정이 해제될 때까지 판매대금의 정산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④ 본 조에 정한 것 외에도 법률의 규정이나 합리적인 사유가 있으면 회사는 해당 사항을 판매회원에게 통지하고 판매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정산을 일정 기간 유보하거나 상계할 수 있습니다.

 

19 (개인정보의 보호)

① 판매회원은 판매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구매자의 개인정보(구매회원 등)를 이 약관에서 정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으며이를 위반하면 관련 법령에 따라 모든 민/형사상의 법적 책임을 지고 자신의 노력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만 하며회사는 해당 판매회원을 탈퇴시킬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배송 등의 목적으로 판매회원에게 공개된 구매회원의 개인정보를 상당 기간이 지난 후 비공개 조치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개인정보를 보호하는 데 상당한 주의를 기울였음에도 특정 판매회원이 제1항을 위반하여 타인의 개인정보를 유출하거나 유용했을 때 회사는 그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련 법령이 규정하는 적법한 절차에 따라 수사관서 등이 판매회원에 관한 정보의 제공을 회사에 요청했을 때 회사는 해당 자료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⑤ 판매회원이 불법행위를 하였다면 회사는 이에 대한 수사 등을 의뢰하기 위하여 관련 자료를 수사관서 등에 제출할 수 있고판매회원은 이에 동의합니다.

 

20 (서비스 제공의 중지)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발생했을 때 판매자 회원에 대한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이용계약(구매이용약관전자금융거래 이용약관개인정보취급방침 등을 포함)의 의무를 위반하여 상대방으로부터 그 시정을 요구 받은 후 7일 이내에 이를 바로잡지 않은 경우

2. 부도 등 금융기관의 거래정지회생 및 파산절차의 개시영업정지 및 취소 등의 행정처분주요 자산에 대한 보전처분영업양도 및 합병 등으로 서비스상의 권리와 의무를 이행할 수 없는 경우

3. 관련 법령을 위반하거나 판매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회사가 명예 실추 등 유/무형적 손해를 입은 경우

4. 판매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2개월간의 거래 건 중 20% 이상에서 구매자로부터 이의가 제기된 경우

5. 판매 상품에 대한 중요한 정보를 잘못 기재하거나 기재하지 않아서 소비자에게 혼란과 불만을 유발하는 경우

6. 판매자가 비밀을 누설하거나 본 약관 이외의 목적으로 고객정보를 이용한 경우

7. 회사의 결제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판매자와 구매자간 직접 물품대금을 주고받는 직거래유도행위를 한 경우

8. 월 거래 60건 이하 이거나 거래 금액 1,500만원 이하 판매자의 경우

9. 회사의 고객센터 (사이트 문의 포함클레임 월 3건 이상의 경우

  - 품절 상품에 주문 건에 대한 주문 취소 처리 미흡

  - 전화 회피 및 통화 태도 불량

  - 비슷한 금액대의 결재 / 취소 건에서 취소가 3회 이상 반복이 될 때

10. 고객이 주문 후 2영업일 초과해서 출고를 월 기준 3회 이상 진행할 경우

11. 그 밖에 회사의 안전거래 이용규칙 위반 사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경우

② 판매회원은 언제든지 회원탈퇴를 통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③ 서비스 중지 또는 해지되더라도 판매회원은 완결되지 않은 주문 건의 배송교환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해야 하며해지 이전에 이미 판매한 상품에 대한 판매회원의 책임과 관련 조항은 그 효력을 유지합니다.

 

21 (손해배상)

① 당사자 일방 또는 당사자 일방의 피고용인대리인기타 도급 및 위임 등으로 당사자 일방을 대신하여 이용계약을 이행하는 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말미암아 이 계약의 이행과 관련하여 상대방에게 손해가 발생하면그 당사자 일방은 상대방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② 판매회원이 이용계약을 위반하여 회사 또는 사이트의 대외 이미지 실추 등 회사에 유무형적 손해가 발생하면판매회원은 회사의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22 (회사의 면책)

① 회사는 사이트를 기반으로 한 거래시스템만을 제공할 뿐판매회원이 등록한 상품과 용역그에 관한 정보 등에 대한 책임은 판매회원에게 있습니다또한 판매회원과 구매자와의 거래에서 분쟁이 발생했을 때 회사는 그 분쟁에 개입하지 않으며 분쟁의 결과에 대한 모든 책임은 판매회원이 부담합니다이와 관련하여 회사가 제3자에게 손해를 배상하거나 기타 비용을 지출하게 된다면 회사는 판매회원에게 구상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회사는 분쟁의 합리적이고 원활한 조정을 위하여 회사가 예외적으로 해당 분쟁에 개입할 수 있으며판매회원은 회사의 결정을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최대한 존중해야 합니다.

② 회사는 권리자의 적법한 요구가 있으면 해당 상품과 용역 등에 관한 정보를 삭제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판매회원은 이에 따른 손해배상을 회사에 청구할 수 없습니다.

③ 회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20조 제2항에 따라 판매회원의 정보를 열람하는 방법을 구매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판매회원은 해당 정보를 기재하지 않거나 허위로 기재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을 져야 합니다.

④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통신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하면 판매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이와 관련하여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3 (매매부적합상품)

① 다음 각 호의 매매부적합상품은 판매를 금지하며매매부적합상품을 판매했을 때의 모든 책임은 해당 매매부적합상품을 등록한 판매회원이 부담합니다.

1. 허위 또는 과장 광고한 상품

2. 지적 재산권상표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상품

3. 형법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서 유통을 금지하는 음란물

4. 철도승차권 등 발행자가 통신판매를 금지한 유가증권

5. 유통검정/검사를 통과하지 못한 공산품

6. 단말기 보조금 관련 사항이 기재된 상품

7. 심의되지 않거나 불법 복제된 영상물음반게임물 등

8. 장물이나 습득한 유실물

9. 주류담배도수가 있는 안경·선글라스콘택트렌즈군수품의약품 등 관련 법령에 따라 통신판매가 금지되는 상품

10. 동물보호법에서 정하고 있는 살아 있는 동물들(포유류조류파충류양서류어류)

11. 기타 관계 법령에 저촉되거나 회사가 합리적인 사유로 판매를 금지하는 상품

② 회사는 매매부적합상품이 발견되면 해당 상품의 광고를 삭제하거나 그 판매를 중지시킬 수 있으며해당 상품이 이미 판매되었다면 그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이때 판매회원이 취소된 거래와 관련하여 지급한 서비스 이용료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매매부적합상품을 등록한 판매회원의 회원 자격을 정지시키거나 탈퇴시킬 수 있으며매매부적합상품으로 입은 손해를 해당 판매회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④ 판매회원이 제1항의 매매부적합상품 중 위조품을 판매하여 구매자에게 손해가 발생했을 때 회사는 손해에 상당하는 금액(구매대금 및 구매자의 정신적 피해에 대한 보상)을 구매자에게 직접 지급할 수 있습니다이때 회사는 구매자에게 지급한 구매대금정신적 피해에 대한 보상금(금전적 가치로 환산할 수 있는 수단을 포함함및 위 절차와 관련하여 회사가 지출한 제반 경비(상품 운송비 등)를 해당 위조품을 판매한 판매회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⑤ 제4항은 제22조의 회사의 면책을 부인하는 것으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24 (금지행위)

① 판매회원은 회사 또는 사이트의 경영 또는 영업 활동을 방해하는 불공정행위를 직∙간접적으로 하거나 제3자로 하여금 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특히 판매회원은 직접 또는 회사(또는 사이트)와 경쟁관계에 있는 제3자의 회사(이하 "경쟁회사") 또는 해당 사이트와 연계∙공조하여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상 금지되는 불공정행위(사업활동방해 등)등을 하여 회사나 사이트의 영업에 피해를 주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② 회사는 카테고리 오등록 등 회사와 다른 판매자의 정상적인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판매방식 행위를 금지하고 있으며 판매자에게 해당 상품의 수정을 요구할 수 있고적발횟수에 따라 해당 상품을 판매금지 또는 해당 판매회원에게 사이트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카테고리 오등록이란 판매상품과 관계없는 카테고리에 상품을 등록하는 것을 말합니다.

2. 중복등록이란 같은 카테고리와 인접 카테고리에 같은 상품(같은 상품으로 간주되는 경우를 포함)을 같거나 유사한 판매조건으로 복수 등록하는 것을 말합니다.

회사는 구체적인 중복등록을 판단 기준에 대한 정책을 정하여 미리 공지하며효율적인 상품 검색을 위하여 중복등록으로 확인(추정)된 상품의 검색을 제한하거나 해당 상품을 삭제하는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3. 스팸성 키워드란 검색노출을 확장하려고 판매하는 상품과 관련 없는 브랜드명물품명인기 키워드를 상품등록 내용에 기재하는 것을 말합니다.

4. 회사는 기타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상품을 노출하는 모든 행위를 금지합니다.

③ 판매회원이 제12항 및 이 약관에서 금지하는 행위를 했을 때 회사는 판매회원의 서비스 이용정지계약해지 등 회사의 손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조치를 할 수 있고판매회원은 이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하지 않습니다.

 

25 (불공정 행위 금지)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불공정 거래 행위 또는 부당한 공동행위를 하지 않으며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지킵니다.

1. 정상적인 거래 관행에 비추어 부당한 조건 등 불이익을 판매회원에게 제시하여 거래하도록 강제하는 행위

2. 서비스이용료 및 판매촉진서비스 이용료의 결정과 관련하여 회사와 경쟁관계에 있는 제3의 회사와 담합하는 등의 불공정 행위

3. 판매회원들을 부당하게 차별적으로 취급하여 서비스이용료와 판매촉진서비스 이용료를 판매회원별로 다르게 정하는 행위다만합리적인 사유가 있으면 다르게 정할 수 있습니다.

4. 회사와 경쟁관계에 있는 제3의 회사와 거래하는 것을 금지하거나 부당하게 강요하는 행위 등 불이익을 주는 행위

 

26 (관할법원)

회사와 판매자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판매자회원의 주소에 의하고주소가 없는 경우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명확하지 아니한 경우의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정합니다.

 

27 (보칙)

① 판매회원은 주소지 또는 대금결제를 위한 통장계좌 등에 변경이 있으면 즉시 회사에 해당 내용을 통지해야 하며회사는 통지의 지연으로 발생한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각 당사자는 상대방의 서면 동의 없이 이 약관상의 권리와 의무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처분할 수 없습니다.

 

■ 부칙
 1  (시행일)

이 약관은 2023년 3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 에누리 조립PC 판매자 회원 개인정보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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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누리 조립PC 판매자 회원 개인정보처리방침

 

()써머스플랫폼(이하 "회사"라 함)은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개인정보보호법 등 개인정보와 관련된 법령상의 규정들을 준수하고 있으며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제정하여 판매자의 권익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판매자의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개인정보보호를 위해 회사가 어떠한 조치를 취하는지 알려드립니다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회사는 에누리 조립PC 판매사 관리자 서비스를 위하여 판매자들에게 안정적이고 정상적인 서비스를 비롯한 보다 더 향상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판매자 개인의 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필수항목>

①아이디비밀번호성명 : 에누리 조립PC 판매사 관리자 서비스 이용에 따른 사업자 확인 절차에 이용

②상호사업장주소사업자등록번호사업자등록증, 정산계좌정보,세금계산서 이메일 : 사업자 확인 및 지급을 위한 확인 절차에 이용

③영업시간 정보, 공휴일 정보 : 고객이 편리하게 판매자에게 연락할 수 있는 시간이나 일자 제공에 이용.

<선택항목>

-담당자 네이트온 계정 및 담당자 연락처 : 에누리 조립PC에서 판매자에게 연락을 취함에 이용.

-회사소개 및 비고 : 고객에게 판매자 소개 안내 공간에 이용.

 

.수집방법

회사는 판매자들이 판매사 관리자를 이용하기 위해 회원으로 가입하실 때 서비스 제공을 위한 필수적인 정보들을 온라인 상에서 입력 받고 있습니다그러나판매자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사상 및 신조출신지 및 본적지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는 수집하지 않으며 부득이하게 수집해야 할 경우 판매자들의 사전동의를 반드시 구할 것입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신규서비스의 개발

판매자들이 제공한 개인정보를 바탕으로 보다 더 유용한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습니다회사는 신규 서비스 개발이나 컨텐츠의 확충 시에 기존 판매자들이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를 바탕으로 개발해야 할 서비스의 우선 순위를 보다 더 효율적으로 정하고회사는 판매자들이 필요로 할 컨텐츠를 합리적으로 선택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원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개인 식별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가입 의사 확인연령확인불만처리 등 민원처리고지사항 전달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맞춤 서비스 제공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판매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회사의 내부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부정이용기록 : 부정이용 방지

보존기간 : 부정이용일로부터 1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방문(로그)에 관한 기록 : 3개월(통신비밀보호법)

 

4.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판매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판매자가 서비스 이용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내부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 지며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5.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판매자의 개인정보를 에누리 조립PC 판매사 관리자 회원가입시 명시하여 동의받은 범위 내에서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분류

제공받는 

 제공  항목

제공 목적

보유  이용 기간

 

6.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해 개인정보를 위탁처리하고 있으며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현재 회사의 개인정보처리수탁자와 그 업무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위탁대상자(수탁자)

위탁업무 내용

주식회사 나이스페이먼츠

서비스 이용대금 결제 및 지급대행

 

7. 판매자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회사는 판매자의 동의 없이 판매자의 정보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지 않습니다향후 그러한 필요가 생길 경우위탁 대상자와 위탁 업무 내용에 대해 판매자에게 통지하고 필요한 경우 사전 동의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판매자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판매자의 개인정보 조회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가입해지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판매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 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회사는 판매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8. 쿠키(cookie)의 운영에 관한 사항

회사는 판매자(접속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쿠키란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쿠키 등 사용 목적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시간 등의 분석을 통한 판매자의 취향 및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타겟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에 활용됩니다판매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으며웹 브라우저 옵션 설정을 통해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쿠키 설정 거부 방법

판매자는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도록 선택하여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사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귀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9.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대책

.회사는 판매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도난유출변조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판매자의 개인정보는 암호화되어 보호되고 있습니다그러나 판매자의 개인정보를 회사가 암호화시켜 보호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공공장소에서의 인터넷사용 등의 과정에서 의도하지 않게 분실하거나 타인에게 도난 또는 유출될 가능성이 있습니다그러므로 판매자는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시키거나 대여제공 등 공개하여서는 아니 되며피싱 등 사회공학적 방법에 의한 개인정보 무단 수집으로부터 자신의 개인정보를 책임 있게 관리하여야 합니다이러한 개인정보의 분실도난 유출피싱공개에 대해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판매자의 개인정보는 기본적으로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회사는 항상 새로운 정보를 자동으로 Update하는 백신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24시간 근무요원이 상주하면서 보호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만일바이러스 침투시 자동으로 바이러스 침투 Alarm을 근무자에게 보냄과 동시에 자동 치료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회사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 또는 SET)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해킹 등 회사 정보통신망 침입에 의해 판매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외부로부터의 침입탐지 및 침입차단 시스템을 24시간 가동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판매자의 개인정보보호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으며 판매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개인정보처리직원을 최소한으로 제한하는 등 다음과 같은 관리적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모든 입사자에게 보안서약서를 제출케 함으로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시하고 위반내용이 확인되는 경우 이를 시정 또는 개선하고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개인정보 관련 처리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와 일반 데이터를 혼합하여 보관하지 않고 별도의 서버를 통해 분리하여 보관하고 있습니다..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판매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판매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아이디(ID) 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이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10. 개인정보보호책임자

회사는 판매자가 좋은 정보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있어 판매자에게 고지한 사항들에 반하는 사고가 발생할 시에는 회사가 모든 책임을 집니다그러나기술적인 보완조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해킹 등 기본적인 네트워크상의 위험성에 의해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정보의 훼손 및 방문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의한 각종 분쟁에 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판매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책임자는 다음과 같으며 개인정보 관련 문의사항에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 드리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성명홍성배

전화번호 : 02-6354-3601

이메일 :sbhong@enuri.com

 

11.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민원 담당부서를 지정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민원 담당부서 : 관리지원팀

전화번호 : 02-6354-3601

이메일 : powerkby@enuri.com

판매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회사는 판매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분쟁조정위원회 (www.1336.or.kr/1336)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http://icic.sppo.go.kr/02-3480-3600)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02-392-0330)

한국인터넷 진흥원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https://privacy.kisa.or.kr)

 

12. 고지의 의무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포함한 기타 개인정보보호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판매사 관리자 가입시 공개함으로써 판매자가 언제나 용이하게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법령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중요한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시행하기 전에 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이유 및 내용 등에 대하여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본 방침은 2023년 3 1일 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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